기사

현대화는 단순성과 정교함을 의미합니다.

최신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되는 것에 관해서는 몇 년 동안 해 왔는지가 숫자에 불과합니다.실제로 중요한 것은 기본 기능입니다.더 자세히 읽어보세요.

Chris Twogood
Chris Twogood
2020년 6월 21일 4 최소 읽기
Teradata는 최신 데이터 웨어하우스입니다.
요즘 분석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종종 '최신'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예상대로 분명히 '전통'과는 거리가 멀다고 주장합니다.그러나 '최신'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완전히 클라우드 기반이라는 의미인가요?20년 미만의 분석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협력한다는 뜻일까요?이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이 예라면, 다른 산업에 같은 기준을 적용할 때 터무니없을 것입니다.예를 들면, Tesla는 현대적입니다.하지만 그것이 Audi와 BMW는 그렇지 않다는 말인가요?

테라데이타가 40년 이상 존재해 온 것은 사실입니다.그러나 이 블로그 시리즈에서 설명하듯이, 당사는 항상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의 최첨단에 있었습니다.최신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되는 것에 관해서는 몇 년 동안 해 왔는지가 숫자에 불과합니다.실제로 중요한 것은 기본 기능입니다.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것이 답의 일부분일 뿐입니다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 특성 이해에서 Gartner의 분석가 Ramke Ramakrishn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분석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구축한 최신 데이터 웨어하우스 시스템은 동시 사용자 및 워크로드의 증가를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종량제(Pay-for-Use) 요금 모델을 사용하여 여러 유형의 데이터 구조, 쿼리 및 API 기반 상호 작용과 같은 여러 형태의 데이터 소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하면 데이터 스토리지 및 처리 요구 사항의 최신화로 인해 구축 시 더 많은 다양성과 옵션을 제공합니다." [1]

그러나 모든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동일한 것은 아니며, 모든 기업의 요구를 전부 충족하는 것은 아닙니다.기업의 리더는 온프레미스 솔루션의 정교함이 없는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징 솔루션에 대해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예를 들어,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에서 관리 비용을 예측 및 예방하고 성능 문제를 완화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는 고급 데이터 관리 기능 면에서 여전히 후속 주자이며, 기업은 마이그레이션 과정 중에 온프레미스 기능을 잃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리더들은 클라우드의 단순성과 온프레미스 솔루션의 정교함을 활용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로 점차 전환하고 있습니다.2016년 고객 설문 조사에서 리더들의 90%가 2020년까지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모두에 배포하고 싶다고 말한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2]
 
두 세계의 최고를 함께 모으기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세계용으로 제작한 Teradata Vantage는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징 도메인의 장점을 모두 결합하여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징만 사용할 때 부족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단순성과 정교함을 선사합니다.

이 블로그 시리즈에서는 Ramakrishnan이 설명하는 클라우드 웨어하우징 기능의 6가지 영역을 Vantage가 어떻게 개선하는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배포 — Vantage는 혁신적인 MAPS 비공유 아키텍처로 컴퓨팅 및 스토리지와 하이브리드 행렬 저장소를 분리하여 디스커버리, 분석 및 생산 환경의 사용 사례에 맞도록 공급합니다.
 
  1. 신뢰성 — Vantage는 컴퓨팅 및 스토리지 장애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높은 내장 가용성을 제공합니다.또한 클라우드에서 Vantage는 내구성 있는 복사 스토리지로 전체 데이터베이스의 자동화 및 백업 저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1. 성능 - Vantage 사용자는 전반적인 성능과 스토리지 영역에 대한 영향없이 컴퓨팅 인스턴스 수량 조정(Scale out/in), 인스턴스 사이즈 조정(up/down),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특정 운영 업무를 위한 컴퓨터 인스턴스의 중단(Stop/Start)이 가능합니다.
 
  1. 보안 — Vantage는 개체 수준, 행렬 수준에서 세분화된 보안 및 접근 관리를 하게 하여, 사용자가 GDPR, PCI, HIPAA, ISO 27001, SOC 1, SOC 2 및 FDA 21 인증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1. 가격 — Vantage는 고객이 필요할 때 요구되는 만큼만 지불하는 소비 기반 및 구독 기반 가격을 포함하는 혼합 가격 모델을 선보입니다.기업 CFO들은 이 모델에서 부여하는 수준 높은 예측 가능성에 만족할 것입니다.
 
  1. 데이터 스토리지 — Vantage는 블록 및 객체 스토리지를 모두 제공하여 최고의 성능과 가장 경제적인 스토리지 옵션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 솔루션입니다.Vantage는 또한 최신 데이터 소스 및 Avro, Parquet, JSON, BSON 및 XML과 같은 데이터 유형의 수집을 지원합니다. 
 
Vantage는 위의 기준을 충족할 뿐 아니라 데이터 웨어하우스 기반에 필요한 정교한 기능도 전달합니다.포함되는 기능에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배포 지원, 데이터 관리 통합 및 고급 분석(AI/ML), 특정 액세스에 대한 지정, 실시간 검색,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를 통한 성능 최적화, 모든 종류의 서비스레벨(SLA)를 충족시키는 동적 리소스 운영, 내장된 4D 분석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Vantage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 지향 데이터 웨어하우스 서비스(DWaaS) 모델로 이러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기업의 동적 요구를 충족하는 데 중요합니다.

Gartner는 2019 Critical Capabilities for Data Management Solutions for Analytics에 네 가지 사용 사례를 다음과 같이 나열했습니다.전통적 데이터 웨어하우스, 논리 데이터 웨어하우스, 실시간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콘텍스트 독립적 데이터 웨어하우스.Vantage(Teradata로 등재)는 이러한 모든 사용 사례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3] 
 
'최신' 데이터 분석 정의:간단하며 정교함
 
'최신'이 꼭 '새로운' 무엇을 의미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많은 신규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 솔루션은 확실히 우려 사항을 없애고 최신 데이터 웨어하우징 기준을 충족하지만, 비용과 성능을 예측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다시 말해,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사용하면 기업이 단순함을 이룰 수는 있어도 정교함을 잃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 솔루션은 Teradata Vantage를 통해 유연성과 다차원 확장성의 용이성만이 아니라 기업이 현재 및 미래의 데이터 관리 문제를 극복하는 데 필요한 고급 데이터 처리 및 분석 기술을 전달합니다.Vantage는 간단하고, 정교하며, 오늘날과 미래의 기업 요구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당사가 이제 막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Gartner는 연구 간행물에 기재한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 또는 다른 지정 공급업체만 선택하도록 조언하지 않습니다.Gartner 연구 간행물은 Gartner 연구 기관의 의견으로 구성되며, 이를 사실 진술로 이해해서는 안 됩니다.Gartner는 본 연구와 관련해서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여 이 연구와 관련한 어떤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보증을 부인합니다.
 
[1] Gartner, Demystifying Cloud Data Warehouse Characteristics, Ramke Ramakrishnan, 2020년 1월 22일
[2] JPMorgan CIO Survey and Teradata Cloud Customer Survey, 2016
[3] 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Data Management Solutions for Analytics, Rick Greenwald and Adam Ronthal, 2019년 3월 18일. Gartner는 연구 간행물에 기재한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 또는 다른 지정 공급업체만 선택하도록 조언하지 않습니다.Gartner 연구 간행물은 Gartner 연구 기관의 의견으로 구성되며, 이를 사실 진술로 이해해서는 안 됩니다.Gartner는 본 연구와 관련해서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여 이 연구와 관련한 어떤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보증을 부인합니다.
Tags

약 Chris Twogood

Chris Twogood is Senior Vice President Global Marketing for Teradata Corporation. He is responsible for the Teradata brand, influencer relations, content marketing, corporate communications, global events, demand generation, account based marketing and digital for Teradata including web and social. Chris has thirty years of experience. Chris has extensive experience in the computer industry specializing in data warehousing, decision support, customer management and analytics.

모든 게시물 보기Chris Twogood

알고 있어

테라데이트의 블로그를 구독하여 주간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I consent that Teradata Corporation, as provider of this website, may occasionally send me Teradata Marketing Communications emails with information regarding products, data analytics, and event and webinar invitations. I understand that I may unsubscribe at any time by following the unsubscribe link at the bottom of any email I receive.

Your privacy is important. Your personal information will be collected, stored, and processed in accordance with the Teradata Global Privacy Policy.